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목록보기
기상레이더센터
알람

기상레이더센터 메뉴안내

이용안내
레이더 영상 합성영상 합성영상은 개별 레이더 영상을 고도 1.5km에서 합성한 영상으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 간격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영상 개별영상은 일정한 고도 1.5km에서의 개별 레이더 영상으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 간격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낙뢰 영상 전국영상 낙뢰감지기에 의해 관측된 낙뢰분포를 발생시간 순으로 보여드리는 영상으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 간격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낙뢰정보 지역별, 위치를 기점으로 낙뢰분표를 보여드리는 영상으로 시간간격과 관심반영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낙뢰연보 연간 간행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여마당 국민신문고  
자주하는 질문
(FAQ)
자주하는 질문을 정리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이용하시는데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알림마당 알림판 레이더센터의 각종 안내와 긴급사항 및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도자료 레이더에 관한 여러 보도자료를 보여드립니다.
행사안내 전시회, 공모전, 설명회, 이벤트에 관련된 행사를 안내해드립니다.
자료실 간행물 레이더센터에서 발행하는 간행물을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소식, 워크숍, 설명회, 전시회, 공모전, 주요행사와 관련된 동영상을 보여드립니다.
홍보책자 레이더센터가 하는 일에 대한 홍보책자로 만든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채용공고
보도자료
주요행사
뉴스레터
지식마당 레이더 레이더관측망 기상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레이더의 관측망입니다.
레이더 구성 레이더 구성도 입니다.
레이더 관측원리 기상레이더의 관측원리입니다.
레이더자료처리흐름 레이더 관측자료의 처리과정을 보여드립니다.
에코종류 기상레이더로 관측되는 에코의 종류에 대한 설명입니다.
낙뢰 낙뢰 관측망 기상청에 운영하고 있는 낙뢰 관측망입니다.
낙뢰 관측원리 낙뢰관측장비별 관측원리를 알려드립니다.
낙뢰 안전대책 낙뢰 안전에 대한 대비책 입니다.
용어사전 레이더 용어 기상레이더 관련 레이더 용어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설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낙뢰 용어 기상레이더 관련 낙뢰 용어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해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개마당 인사말 기상레이더센터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공공의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혁 기상레이더센터의 연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전 기상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실현하는 기상레이더 센터입니다.
조직 기상레이더센터는 6군대 기상레이더를 운영하는 레이더운영팀과 레이더분석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찾아오시는길 기상레이더센터는 기상청내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수의계약정보
업무추진비
제안서평가결과

컴퓨터 사용환경

기상청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브라우저 익스플로어 6.0 이상, 네스케이프 7.0 이상, 모질라 1.5 이상 , 파이어 폭스 1.5 ,오페라 7 이상을 권장드리며, 화면 해상도 1024 * 768에 맞춰 작업되어 있으므로, 그 이상의 해상도에서 보시면 더 많은 내용을 화면 스크롤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내려받기 안내

인터넷 옵션 URL을 항상 UTF-8로 보냄(다시시작해야함)
익스플로러(Explorer) 사용자일 경우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탐색(또는 웹 보기) 의 『URL을 항상 UTF-8으로 보냄(다시 시작 필요)』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으면 한글명 첨부파일이 다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체크표시"를 클릭하여 없애고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인터넷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열어 재시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